본문 바로가기

절약 팁

2022년 제로페이 추석 명절 맞이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발행 (30퍼센트 할인)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농할상품권을 1인당 10만 원 한도로 제로 페이 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번까지는 한도가 13만원이었는데 10만 원으로 하향되었다고 합니다.

아래에 공지문 첨부하겠습니다.

농할상품권 추가 발행 공지문

 

 

농할상품권은 1차로 8월 18일 목요일에 발행됐었습니다.

추석 특별 추가 발행으로 오늘 오후 2시에 2차로 발행됐습니다. 8월 29일인 다음 주 월요일 2시에도 3차로 발행되니 그때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 할인 한도가 1인당 10만원이기 때문에 1,2차에 10만 원 상품권을 구매 후, 3차에서 추가로 구입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 발행분은 쉽게 매진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전통시장에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려는 것 같습니다.

 

할인율은 30%입니다. 10만원짜리 상품권을 사면 7만 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농할상품권 구매 결과 화면 - 7만원으로 10만원 상품권 구매

 

사용처는 "지맵" 이라는 앱에서 위치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표시해 줍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변으로 봤을 땐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정육점이 주로 많고 과일가게, 식자재 매장도 간혹 보이는 것 같습니다.

2021년에는 농할상품권으로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지만, 올해는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맵 앱에서 내 주변으로 검색한 결과

 

 

상품권 유효기간은 2022년 11월 30일까지로 짧습니다. 한도가 10만 원으로 적어서 대부분 추석 준비하면서 다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사용률 60%이상 충족 시 잔액의 30% 지원금 차감 후 환불도 된다고 합니다. 10만 원 상품권을 구매했다면 6만 원 이상 사용하면, 남은 금액에서 30%는 지원금이니 그만큼만 빼고 나머지 내가 상품권 구입할 때 사용된 돈만 환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제로페이 앱에서 위와같이 상품권 이름과 잔액이 표시된다. 결제 바코드로 결제하면 된다.

 

각자 사용하시는 제로페이 앱을 통해 농할상품권 구매하셔서 많이 오른 식자재들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